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산학교, ‘한국숲인성교육개발원’과 비대면 업무협약 체결

2022-04-22 11:07:12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산학교(교장 염정훈, 대전소년원)는 4월 22일 디딤돌 심신수련장을 활용한 ‘숲체험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한국숲인성교육개발원(대표 박소형)과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중부지방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 위탁운영기관 한국숲인성교육개발원에서 지원한 ‘새싹보리 키우기’, ‘나비 찾아 떠나는 숲속여행’등은 교실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비대면 산림교육 프로그램이었음에도 학생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올해에는 강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숲체험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한국숲인성교육개발원이 운영하는 ‘숲체험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은 대산학교 디딤돌 심신수련장을 활용, 강사들이 대상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자연환경과 생태계의 관계망을 통한 사회성과 자존감 향상,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삶 등 전인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염정훈 교장은, 의료재활 보호소년이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과의 협력를 통하여 학생들 가슴속에 작은 꿈을 싹틔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대산학교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으로 정신장애, 발달장애 등의 보호소년을 대상으로 의료재활교육을 실시하는 소년원 학교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