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포항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청소년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 응시 지원

2022-04-11 16:03:57

(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는 지난 4월 9일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에 보호관찰 청소년 14명(종료자 3명)이 응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포항준법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진로 지도, 검정고시 사이버 수강권, 검정고시 교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시험 준비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준비한 보호관찰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해 보호관찰위원 포항보호관찰소협의회 위원 및 직원이 시험장에서 합격을 응원했다.
도시락, 컴퓨터용 펜, 마스크, 간식을 담은 ‘검정고시 응원 도시락’을 전달받은 보호자는“아이가 고등학교를 중퇴하여 늘 마음에 걸렸는데 검정고시 사이버 수강권과 시험을 보도록 지도하며 오늘 응원 도시락도 받고 합격 응원도 해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고 심정을 피력했다.

보호관찰위원협의회 전상중 회장은“한때의 잘못으로 학업의 기회에서 멀어진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를 통해 장래 희망과 자신감을 가지길 바라며, 우리 주변의 어른들이 더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이들을 지도하고 격려하여 우리 사회가 더욱 밝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포항준법지원센터 권우택 소장은 “보호관찰 청소년의 재범 방지를 위해 준법교육 뿐만 아니라, 진로 지도를 통한 검정고시, 직업훈련, 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도를 하고 있으며, 더불어 지역 자원봉사자인 보호관찰위원들과 함께하는 보호관찰 지도로 그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자 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