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해남준법지원센터, 도움이 필요한 영세농가에 '국민공모 사회봉사'

2022-04-08 15:07:17

(사진제공=해남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해남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해남준법지원센터(해남보호관찰소, 소장 배홍철)는 4월 7~ 8일 전남 강진군 도암면 소재 영세농가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7명을 지원해 국민공모제 사회봉사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국민체감 영세농가 지원 사회봉사 집행’은 코로나19로 농가 인력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농가의 딱한 사정을 국민공모제를 통해 접수받아 맞춤형 집행계획을 수립해 진행했다.
수혜 농민 김모씨는 “인건비가 비싸 사람 구하기가 어려워 표고목 세우기 작업이 많이 늦어졌는데 보호관찰소에서 도움을 줘 영농시기를 놓치지 않게 되었다”며 사회봉사명령 인력 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배홍철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손 부족을 호소하는 사회곳곳에 일손 돕기를 상시로 집행하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소외된 곳을 적극 발굴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및 해남준법지원센터 방문 및 전화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 및 주민의 접수를 받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