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소년원, '청렴 내 나무심기' 행사 가져

신규 임용자 나무 지정

2022-04-05 14:42:00

(사진제공=서울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서울소년원(원장 이영호, 고봉중고등학교)은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원 내 운동장에서 ‘청렴 내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소년원은 이 행사에서 2021년 및 2022년 임용된 신규선생님 10명과 멘토가 함께 참여해 각 10그루의 유실수를 지정, 직접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명패를 각각 나무에 걸고 그 아래 ‘나의 다짐’을 담은 타임캡슐을 묻으며 소속감과 남다른 주인의식으로 일하는 공직자의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올해 신규 임용된 선생님 2명은 자신의 지정된 멘토들과 함께 나무를 심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되새겼다.

황선현 특수교사는 “이번 식목일 청렴 내 나무심기 행사로 법과 원칙을 지키는 청렴한 교사가 될 것이며, 앞으로 교사로서의 마음 속에 인내와 사랑의 씨앗을 심고 성실과 노력의 양분을 주어 소년원 학생들의 싹을 틔울 것이다”고 신규임용자 대표로 ‘나의 다짐’을 발표했다.

이영호 원장은 “나무는 자신이 맺은 열매를 자신이 먹지 않고, 자신이 만든 그늘을 자신이 누리지 않는다”고 강조하고 “학생들에게 모든 것을 오롯이 내어줄 수 있는 선생님이 되어달라”며 새로 꽃을 피우기 시작하는 후배의 앞날을 응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