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 취약계층 생활쓰레기 적치물 처리 봉사

2022-03-28 13:17:30

(사진제공=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서부보호관찰소(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 소장 권을식)는 3월 28일 부산시 북구 덕천동 소재 취약계층 세대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5명을 지원, 부산 북구청 희망복지과와의 협업으로 집안의 음식물, 헌옷 및 생활쓰레기 등 적치물을 치우는 주거환경 개선을 했다고 밝혔다.

취약계층 A씨는 독거 중인 지적장애인으로 각종 생활 쓰레기, 집기 및 헌옷을 집에 쌓아두는 등 주거환경이 대단히 열악하고 비위생적이었다.
이번 사회봉사 활동은 북구청의 ‘비움으로 희망을 채우는 클린하우스’ 지원 사업에 대한 국민공모제 신청에 따라 2013년 5월부터 법무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형식으로 이뤄졌다.

권을식 부산서부호보관찰소장은 “우리 소는 관할구청, 주민센터 등과 협의로 국민공모제 홍보 확대 등을 통해 더 많은 소외계층에게 사회봉사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일손이 필요한 곳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배치해 무상으로 지원하는 제도로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법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신청하거나, 전국 59개 보호관찰소(준법지원센터)를 방문 또는 전화 등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