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울산준법지원센터, 장애농가 사회봉사 국민공모 일손돕기

2022-03-16 15:35:37

(사진제공=울산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울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울산준법지원센터(소장 김기환)은 울주군 범서읍에 거주하는 장애 농가의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으로 3월 16일 사회봉사명령대상자 13명을 배치해 산딸기 농장 일손 돕기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농가는 남편이 오래전 불의의 사고로 팔을 다쳐 의수를 하고 있어 아내 홀로 농장 일을 도맡아 하며 영농 준비에 한창이나, 일손 부족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던 중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을 통해 울산준법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장애 농가에서 사회봉사명령을 이행하던 김모씨(52)는 “신체적 불편에도 성실히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 부부를 보면서 반성과 다짐의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울산준법지원센터는 지난 2월에도 사단법인 한방울이 운영하는 다문화체험농장 2개소에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영농을 도왔다.

울산준법지원센터 김기환 소장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지역의 소외계층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법무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일손이 필요한 시민 누구나 울산준법지원센터에 사회봉사 국민공모를 신청하면 적절성 심사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