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원주준법지원센터, 독거노인 주거지에 적치된 고물 및 쓰레기 사회봉사로 '깨끗'

2022-03-11 12:11:55

주거지에 적치된 모습.(사진제공=원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주거지에 적치된 모습.(사진제공=원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원주준법지원센터(소장 이용재)는 원주시 우산동 행복복지센터의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으로 3월 11일 원주시 우산동에 거주하는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할머니(89)의 주거지에서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해 몇 년 간 쌓아 놓은 쓰레기와 고물 1톤 가량을 치워주고, 화장실 및 싱크대를 청소해 주는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혜자(미혼)는 가족 없이 혼자 생활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 자로 청각장애 및 파킨슨병을 앓고 있어 평상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우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준법지원센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이뤄졌다.

원주준법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영세 농가 일손 돕기,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정신지체 장애인 가구 주거지 청소, 준법지원센터 주변 학성동 도심재생사업 지원 등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찾아가는 사회봉사 집행을 하고 있다.

원주준법지원센터는 이처럼 지역사회와 항상 함께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면 준법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을 하면 심사를 통해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해 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