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준법지원센터,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 위촉 계약 체결

2022-02-22 18:52:40

(사진제공=서울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준법지원센터(소장 황진규)는 2월 22일 인사혁신처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사업(Know-how+)에 선발된 퇴직공무원 2명, 보호관찰 청소년 10명에 대한 보호관찰청소년 멘토링 사업 위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은 퇴직공무원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해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인사혁신처 주관 서울준법지원센터는 2017년부터 「1060 세대공감 보호관찰 청소년 멘토링」 사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퇴직공무원들은 교직에서 퇴직해 비행청소년 지도에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올해 말까지 무직 보호관찰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성순화, 진로탐색, 동기강화, 직업훈련기관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서울준법지원센터 관찰과 권은아 과장은 “퇴직공무원들의 풍부한 청소년 선도 경험을 활용하여 무직 보호관찰청소년들의 비행을 예방하고 건전한 직업인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