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제주보호관찰소, 아름다운가게 제주센터 사회봉사명령 협력기관 지정

2022-02-22 17:34:15

(사진제공=제주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제주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제주보호관찰소는 2월 22일 공익문화 창출형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 가게 제주센터’를 사회봉사명령 협력기관으로 지정, 인증서를 전달하고 사회봉사명령 협력기관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가게’는 2002년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물건의 재사용과 재순환을 생태환경 변화에 기여, 국내외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 지원을 하는 단체로 제주도에는 센터 1곳과 매장 3개를 두고 있다.
이번 제주보호관찰소의 사회봉사 협력기관 추가지정은 사회봉사자 투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공익활동을 지원하여 사회봉사명령 제도의 취지를 살리고자 마련됐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및 오미크론 변이확산 등으로 관내 사회복지 시설 등 기존 협력기관의 집행중단이 이어져 집행대기가 누적되자 이를 적극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아름다운 가게 제주센터 서정민 본부장은 “사회봉사명령 협력기관 지정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사회 봉사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보호관찰소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제주보호관찰소 유정호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봉사인력이 부족한 시설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인력을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갈 수 있길 기대하며, 사회봉사 대상자로 하여금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봉사기회를 더욱 다양화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