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인천준법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 및 대학진학 보호관찰청소년 장학금 전달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 관내 농협 후원 받아

2022-01-14 13:24:30

(사진제공=인천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인천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인천준법지원센터(복수명칭, 인천보호관찰소 소장 이법호)는 검정고시 합격 및 대학 진학한 보호관찰 청소년 28명에게 사기 진작과 학습 지원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은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강영)를 필두로, 인천 관내 중구농협(조합장 유건호), 남동농협(조합장 한윤우), 남인천농협(조합장 이태선), 인천원예농협(조합장 이기용) 등 4개 농협이 인천 지역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재범방지와 사회복귀를 돕고자 뜻을 모아 마련됐다.
이번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보호관찰 기간 중 열심히 공부해 2021년 제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8명(중졸 4명, 고졸 4명)과 올해 대학 입학하는 20명으로 보호관찰소는 이들 28명에게 각각 30만원씩 총 8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법호 인천준법지원센터 소장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농협 조합장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그리고 장학금을 받은 보호관찰청소년들은 주위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음을 기억하고, 앞으로도 꿈과 목표를 위해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