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남부교도소, 2021년 한 해 출소자 78명 취업 성공

2021-12-31 19:51:31

동행면접/취업면접/허그일자리프로그램 참여모습.(사진제공=서울남부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동행면접/취업면접/허그일자리프로그램 참여모습.(사진제공=서울남부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서울남부교도소(소장 남준락)는 출소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를 위해 취창업교육, 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출소예정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어 2021년 한 해 총 7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기관의 관심과 지원뿐만 아니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서울지부)과 채용협약을 통해 출소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해 주는 채용업체 대표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진 결과다.
또한 최근 ‘취업조건부 가석방’을 통해 사회복귀 기회를 얻은 출소자는 채용업체 대표와의 동행면접 시에“성공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대표님과 서울남부교도소 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 기회를 주신 만큼 과거의 죄를 반성하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살겠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남준락 서울남부교도소장은 “채용업체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회정착의 도움이 필요한 출소예정자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