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샘표, 한정판 맛있는 추억 간장 출시 外

2021-12-29 16:15: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샘표, 한정판 맛있는 추억 간장 출시

샘표가 동심으로 그린 집밥의 행복을 담은 ‘2022 맛있는 추억 간장’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1등 ‘샘표 양조간장 501’을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 대상 수상작으로 디자인한 한정판 제품이다.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은 아이들의 마음을 담은 그림을 통해 집밥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행사다. 2013년 시작 후 매년 수만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큰 캠페인으로 자리잡아 현재까지 24만 명 이상의 어린이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의 가치를 알렸다. 올해는 요리의 즐거움과 가족이 함께하는 밥상의 중요성이 공감을 얻으며 참가자 수가 9만 4천명을 넘어 화제가 됐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요리는 아동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아이들은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사회성을 기르고 음식을 완성하며 자신감을 얻는다. 식재료 준비부터 뒷정리까지의 활동은 언어와 신체운동감각 등 다중 지능 발달에도 효과적이다. 게다가 가족과 함께 요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나누는 대화는 정서적 안정감과 상호 유대감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간편식 보고서에 따르면 맞벌이 가구 증가 등의 사회적 요인으로 직접 요리하는 사람들보다 가정간편식(HMR)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2010년 약 7,700억원이었던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20년 4조 3,000억원으로 약 4배 성장하였다. 직접 식재료를 사서 요리하는 사람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셈이다. 샘표는 가족이 같이 요리하고 즐기는 식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2013년부터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22 맛있는 추억 간장’은 장태양(9) 어린이의 ‘우리집 밥도둑 계란장’ 그림으로 꾸며졌다. 많은 가정의 식탁에 흔히 올라오는 계란장을 유독 좋아하는 아이의 순수한 마음과, 그런 아이를 지켜보는 어른들의 흐뭇한 표정이 밝고 행복하게 표현됐다.

올해 응모된 9만 4천 작을 분석한 결과 대상작처럼 달걀 같은 친숙한 재료로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즐거움을 표현한 그림들이 많았다. 또 코로나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외식이나 여행지에서의 추억은 줄고, 집에서 가족이 함께 요리한 추억이 담긴 그림의 비중이 1.5배 증가했다. 아빠와 요리하는 모습도 예년보다 늘었다.

◆SPC 던킨 ‘콘푸로스트 시리얼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흑호’의 기운을 담은 새해 첫 도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새해 첫날 출시되는 던킨의 첫 신제품은 세계적인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Kellogg)’와 손잡고 탄생한 ‘콘푸로스트 시리얼 도넛’과 ‘켈로그 쿨라타’ 음료다. ‘호랑이의 해’에 어울리는 제품을 고민한 끝에 도넛 한입만으로 스트레스가 풀리고,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던킨만의 맛을 완성했다.

특히, ‘콘푸로스트 시리얼 도넛’은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도넛 위에 과자를 꽂아 먹는 이색 레시피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현한 제품이다. 여기에, ‘우유에 타 먹는 시리얼’ 콘셉트를 더해 우유와 함께 즐기는 시리얼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도넛으로 완성했다.

던킨의 ‘콘푸로스트 도넛’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도넛과 콘푸로스트 시리얼이 입에서 바삭하게 씹히면서, 달콤한 필링까지 맛의 3단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우유 반죽으로 만든 우유도넛 위에 화이트 코팅을 입히고, 바삭한 콘푸로스트를 듬뿍 토핑한 ‘켈로그 우유도넛’, △도넛 속에 바바리안 필링을 듬뿍 넣고, 다크 초코와 초코 코팅된 콘푸로스트를 올려 달콤한 맛을 살린 ‘켈로그 초코 바바리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달콤한 바닐라 베이스 음료 위에 켈로그 콘푸로스트가 가득 올라가 던킨 쿨라타의 달콤한 맛과 콘프로스트의 고소한 맛을 함께 맛 볼 수 있는 ‘켈로그 쿨라타’도 함께 출시한다. 시리얼을 먹고 남은 우유 국물의 맛이 가장 맛있다는 소비자 의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탄생한 제품으로, 마시는 음료에 바삭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1월 던킨의 모든 신제품은 콘푸로스트의 대표 마스코트 ‘토니’ 캐릭터를 적용한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어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라벨영, 신개념 마일드 풋 필링젤 '쇼킹닥터피쉬테라피' 출시

‘라벨영’(대표 김화영)이 사람의 발 각질을 먹이로 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물고기인 닥터피쉬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두꺼운 발각질과 거친 발 피부의 필링과 보습 케어를 도와주어 매끈한 발로 가꿔주는 풋 전용 필링젤 ‘쇼킹닥터피쉬테라피’를 출시했다.

라벨영 신제품 ‘쇼킹닥터피쉬테라피’는 이탈리아 온천수 30%와 ABPL Complex, 우레아 성분을 함유한 발 각질 집중 관리 제품으로, 발의 불필요한 각질과 굳은살을 자극없이 제거하고 발냄새 케어까지 돕는다.

이 제품은 닥터피쉬 마일드 필링 시스템이 적용돼 딱딱한 굳은 살도 부드럽게 녹여주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쇼킹닥터피쉬테라피는 체온에 유사한 미온감과 미네랄, 수분이 풍부한 이탈리아 온천수 30% 함유로 각질을 촉촉하게 불려주고, 필링 성분인 ABPL Complex(AHA, BHA, PHA, LH)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더불어 온천수 안에 담긴 천연 보습 인자 성분인 우레아(Urea)와 보습감을 더해줄 꿀이 발각질을 매끄럽게 2차 케어해준다.

각질·보습&소취 특허 원료 함유와 5가지 유해성분을 무첨가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순한 사용감을 주고, 상쾌하고 싱그러운 아카시아 민트향을 적용해 발냄새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쇼킹닥터피쉬테라피는 촉촉한 수분감의 필링젤 타입으로 발 고민 부위에 도포한 뒤, 마사지하듯 롤링하여 각질을 문지르고 씻어내 마무리해주면 된다. 물에 적당량 희석해 15분 족욕한 후 씻어주면 홈 스파케어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라벨영 관계자는 “쇼킹닥터피쉬테라피는 온천수의 온도, 환경에서만 서식하며 발에 묵은 각질을 주식으로 먹고 산다고 널리 알려진 닥터피쉬에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된 제품”이라며 “기존의 발 관리를 위해서 사용했던 자극적이고 물리적인 필링제가 아닌 발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탈락시키는 제품으로 순하면서도 확실하게 관리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발 각질 고민이 있으신 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