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LF푸드 모노키친, ‘압구정 볼카츠’ 출시 外

2021-12-27 12:56:25

[유통 이슈] LF푸드 모노키친, ‘압구정 볼카츠’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푸드 모노키친, ‘압구정 볼카츠’ 출시

종합식품기업 LF푸드(대표 이승우)의 HMR 브랜드 모노키친이 ‘압구정 볼카츠’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압구정 볼카츠(60g*4입)’는 하나하나 정성스러운 수작업으로 탄생한 동그란 모양의 돈카츠다. 12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돼지고기 등심과 지방을 최적의 8:2 비율로 조합해 등심의 담백함과 지방의 고소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돼지고기를 0.2mm 간격으로 잘게 다져 육질의 부드러움과 씹는 식감을 높였으며, 양파, 맛소금, 후추로 염지한 후 맛술로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앴다. 또한, 냉장 생빵가루를 사용해 바삭함을 더했으며, 2번 급속냉동시켜 빵가루가 떨어지는 것을 최소화했다.

별도의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 180℃로 20분만 조리하면 되고, 조리 후 실온에서 1분간 레스팅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8700원이며, 마켓컬리에서 가장 먼저 구입할 수 있다.

유창희 LF푸드 마케팅팀장은 “LF푸드 본사가 위치한 압구정에서 탄생한 볼카츠라는 뜻으로 제품명을 ‘압구정 볼카츠’로 정했다”며, “가정에서 메인 메뉴로는 물론 아이들 간식부터 어른들 술안주까지 다양하게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식품업계에도 홈카페족, 캠핑족 위한 ‘편리미엄’ 제품 눈길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비교적 안전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는 ‘캠핑’과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퀄리티 높은 제품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니즈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식품업계는 이런 흐름에 발맞춘 신제품을 선보이며 홈카페족과 캠핑족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홈카페족을 겨냥해 공차 밀크티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밀크티’를 지난 11월 30일 출시했다. ‘클래식 밀크티’ 출시 이후 공차의 스틱류 제품 판매량은 약 90% 증가했고, 매출은 약 125% 늘었다.

클래식 밀크티는 진한 스리랑카 홍차잎과 부드러운 우유가 만나 더 크리미해진 맛이 특징이다. 또 설탕 분해 효소 활성화를 억제해 주는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돼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가 쉬워 물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차갑게 또는 따뜻하게 음용 가능하다.

‘클래식 밀크티’를 비롯한 공차의 스틱류 제품은 전국 공차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 10개입 1팩을 6,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 작년에 선보인 밀크티 스틱 2종(제주 그린 밀크티, 딸기 얼그레이 밀크티)과 액상차 스틱 2종(애플 히비스커스티, 허니 자몽 블랙티)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과 11번가, 옥션, 지마켓, 쿠팡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성경식품은 과자처럼 즐기기 좋은 ‘현미 누룽칩’을 내놓았다. 현미 누룽칩은 현미 55%, 백미 45%를 함유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개별 포장되어 있어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며, 뜨거운 물을 부어 간단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또한, 누룽지의 맛과 식감을 살려 누룽지 강정, 누룽지 라떼 등의 홈카페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간편함과 동시에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프리미엄 밀키트도 캠핑족 사이에서 큰 화제다. 이마트24는 밀키트 상품군 강화를 위해 최현석 셰프의 요리 노하우가 담긴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였다. 고기, 허브솔트, 야채 가니쉬 등 구성이 다양하며 프라이팬 하나만 있으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레스토랑 수준의 스테이크를 야외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는 백종원과 함께 ‘짜글이 2종’을 출시했다. ‘소고기 된장 짜글이’는 재래식 된장(한식 된장)에 차돌양지와 국내산 무채를 넣어 시원한 맛의 국물이 일품이다. ‘포차식 곱닭 짜글이’는 엄선된 소곱창과 순살 닭다리를 가득 채워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콤 칼칼한 음식을 찾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냄비 또는 전자레인지에 6분이면 완성돼 쌀쌀한 동절기 캠핑 시 뜨끈한 국물 요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유통 이슈] LF푸드 모노키친, ‘압구정 볼카츠’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댄스 크루 ‘라치카’, 오라운드(oround)와 함께 첫 번째 공식 굿즈 출시

'라치카'가 POD 커머스 플랫폼 오라운드(oround)와 함께 첫 번째 공식 굿즈를 27일 출시한다.

최근 큰 화제 속에서 종영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인기 댄스 크루 ‘라치카'는 POD(Print On Demand, 주문 제작 인쇄) 커머스 플랫폼 오라운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라치카의 첫 공식 굿즈를 판매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공식 굿즈는 라치카 멤버들이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한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되어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이번에 출시된 굿즈는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파워풀하면서 톡톡 튀는 라치카만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라치카 공식 굿즈는 ▲라치카 로고가 프린트된 후드티 7종 ▲슬라이드 2종 ▲휴대폰 케이스 6종 ▲라치카 로고 그립톡 ▲휴대폰 스트랩 ▲마스크 스트랩 2종 ▲라치카 스티커 3종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