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네모파트너즈이피’ 전년동기 대비 238% 매출 신장
네모파트너즈이피(Nemo Partners EP)가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알리바바그룹(Alibaba)의 라자다(Lazada)와 씨(SEA)그룹의 쇼피(Shopee)가 개최하는 십일절(11월 11일)과 12월 12일 연중 주요 행사에서 역대급 최고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남아 최대 쇼핑 플랫폼인 라자다(LAZADA)와 쇼피(Shopee)의 공식 에이전시인 네모파트너즈EP는 쇼피와 라자다의 연이은 메가 세일 행사에서 온라인 매출과 이커머스 라이브 매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기록해, 운행대행 서비스를 맡고 있는 브랜드사들의 높은 매출 신장을 이끌어냈다.
네모파트너즈EP에 따르면 “현재 약 25곳의 K-브랜드사들의 컨설팅 및 운영대행 서비스를 맡고 있으며, 십일절과 12월 12일 더블데이 행사 기간 동안 쇼피와 라자다에서 전년 대비 238%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실제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인 라자다와 쇼피는 메가 세일 이벤트가 포진한 십일절과 12월 12일 더블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해당 기간 많은 성과지표를 발표했다. 쇼피(Shopee) 플랫폼의 라이브(Live) 방송 전체 시청 횟수는 총 1억 회를 돌파했고, 쇼피 몰(shopee mall) 전체 매출은 기존 일 평균 매출의 14배가 상승했다. 또 라자다(Lazada)의 12월 12일 전체 매출은 기존 일 평균 매출의 9배 정도 올랐다.
네모파트너즈EP 김흠 대표는 “네모파트너즈이피가 광군제와 12월 12일 더블데이에서 매출 극대화 성과를 이루었다. 라자다 직영몰인 라자다 코리아몰의 공식 운영권사로 선정됐다. 라자다 공식 리셀러 몰을 통해 많은 한국 브랜드에게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라자다 코리아 몰은 라자다의 직영 공식 몰이다. 2020년 12월에 오픈하여 동남아에서 20만명(전체 국가)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중이며, 한국 브랜드의 인큐베이팅 테스트베드로 활용되고 있다.
◆바바더닷컴, ‘바바라이브쇼퍼’ 성공적인 첫 라이브 방송 데뷔
바바더닷컴(대표 문인식)은 자체 라이브 방송 ‘바바온(ON)’의 전문 진행을 맡은 ‘바바라이브쇼퍼’가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고 27일 밝혔다.
11월부터 큰 기대를 받으며 시작한 바바라이브쇼퍼 모집은 93: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3인을 선정했다. 1차 오디션 후 심사 끝에 윤슬기, 임영리, 전승욱, 현동영까지 4인이 바바라이브크루로 추가 합류하며 총 7인의 ‘바바라이브쇼퍼 1기’가 출범됐다.
지난 14일 진행된 라이브방송 ‘해피 홀리데이 릴레이 라이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고아침, 강서형, 박현실 바바라이브쇼퍼는 진정성 있고 차분한 설명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당일 방송의 동시접속자수는 6만6000명에 달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여성복 브랜드 ‘카미노’의 인기상품을 소개한 고아침 바바라이브쇼퍼는 중독성 있는 미소와 한 번 들으면 자꾸 생각나는 매력적인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현실감 있는 비유로 상품의 장점을 콕콕 짚어주는 박현실 바바라이브쇼퍼는 ‘블랙마틴싯봉’의 잡화를 선보이며 방송 시간 내내 호스트와의 완벽한 호흡으로 유쾌한 방송을 이끌었다. ‘인간 비타민’으로 불리는 강서형 바바라이브쇼퍼는 ‘아떼바네사브루노’의 인기상품을 분석해 디자인과 디테일 요소를 세심하게 설명하며 시청자들과 즐거운 소통을 이어갔다.
◆네이버웹툰, 방탄소년단 등장한 티저영상 공개
네이버웹툰은 25일 공식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티저 영상 공개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앞서 20일 네이버웹툰과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CCTV Live 영상을 공개하며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CCTV Live에 등장했던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에피소드를 다루어 관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진, 슈가에 이어 다른 멤버들의 영상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웹툰은오는 1월 14일까지 웹툰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촬영 비하인드 컷과 스페셜 컷도 공개한다. 이벤트 웹툰 ‘슈퍼캐스팅: BTS’ 의 7개 에피소드를 모두 정주행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쿠키를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공식 앱(APP)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웹툰은 오는 1월 1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영상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네모파트너즈이피(Nemo Partners EP)가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알리바바그룹(Alibaba)의 라자다(Lazada)와 씨(SEA)그룹의 쇼피(Shopee)가 개최하는 십일절(11월 11일)과 12월 12일 연중 주요 행사에서 역대급 최고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남아 최대 쇼핑 플랫폼인 라자다(LAZADA)와 쇼피(Shopee)의 공식 에이전시인 네모파트너즈EP는 쇼피와 라자다의 연이은 메가 세일 행사에서 온라인 매출과 이커머스 라이브 매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기록해, 운행대행 서비스를 맡고 있는 브랜드사들의 높은 매출 신장을 이끌어냈다.
네모파트너즈EP에 따르면 “현재 약 25곳의 K-브랜드사들의 컨설팅 및 운영대행 서비스를 맡고 있으며, 십일절과 12월 12일 더블데이 행사 기간 동안 쇼피와 라자다에서 전년 대비 238%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실제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인 라자다와 쇼피는 메가 세일 이벤트가 포진한 십일절과 12월 12일 더블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해당 기간 많은 성과지표를 발표했다. 쇼피(Shopee) 플랫폼의 라이브(Live) 방송 전체 시청 횟수는 총 1억 회를 돌파했고, 쇼피 몰(shopee mall) 전체 매출은 기존 일 평균 매출의 14배가 상승했다. 또 라자다(Lazada)의 12월 12일 전체 매출은 기존 일 평균 매출의 9배 정도 올랐다.
네모파트너즈EP 김흠 대표는 “네모파트너즈이피가 광군제와 12월 12일 더블데이에서 매출 극대화 성과를 이루었다. 라자다 직영몰인 라자다 코리아몰의 공식 운영권사로 선정됐다. 라자다 공식 리셀러 몰을 통해 많은 한국 브랜드에게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라자다 코리아 몰은 라자다의 직영 공식 몰이다. 2020년 12월에 오픈하여 동남아에서 20만명(전체 국가)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중이며, 한국 브랜드의 인큐베이팅 테스트베드로 활용되고 있다.
◆바바더닷컴, ‘바바라이브쇼퍼’ 성공적인 첫 라이브 방송 데뷔
바바더닷컴(대표 문인식)은 자체 라이브 방송 ‘바바온(ON)’의 전문 진행을 맡은 ‘바바라이브쇼퍼’가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고 27일 밝혔다.
11월부터 큰 기대를 받으며 시작한 바바라이브쇼퍼 모집은 93: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3인을 선정했다. 1차 오디션 후 심사 끝에 윤슬기, 임영리, 전승욱, 현동영까지 4인이 바바라이브크루로 추가 합류하며 총 7인의 ‘바바라이브쇼퍼 1기’가 출범됐다.
지난 14일 진행된 라이브방송 ‘해피 홀리데이 릴레이 라이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고아침, 강서형, 박현실 바바라이브쇼퍼는 진정성 있고 차분한 설명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당일 방송의 동시접속자수는 6만6000명에 달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여성복 브랜드 ‘카미노’의 인기상품을 소개한 고아침 바바라이브쇼퍼는 중독성 있는 미소와 한 번 들으면 자꾸 생각나는 매력적인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현실감 있는 비유로 상품의 장점을 콕콕 짚어주는 박현실 바바라이브쇼퍼는 ‘블랙마틴싯봉’의 잡화를 선보이며 방송 시간 내내 호스트와의 완벽한 호흡으로 유쾌한 방송을 이끌었다. ‘인간 비타민’으로 불리는 강서형 바바라이브쇼퍼는 ‘아떼바네사브루노’의 인기상품을 분석해 디자인과 디테일 요소를 세심하게 설명하며 시청자들과 즐거운 소통을 이어갔다.
◆네이버웹툰, 방탄소년단 등장한 티저영상 공개
네이버웹툰은 25일 공식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티저 영상 공개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앞서 20일 네이버웹툰과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CCTV Live 영상을 공개하며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CCTV Live에 등장했던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에피소드를 다루어 관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진, 슈가에 이어 다른 멤버들의 영상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웹툰은오는 1월 14일까지 웹툰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촬영 비하인드 컷과 스페셜 컷도 공개한다. 이벤트 웹툰 ‘슈퍼캐스팅: BTS’ 의 7개 에피소드를 모두 정주행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쿠키를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공식 앱(APP)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웹툰은 오는 1월 1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영상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