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탐앤탐스, 행복을 드리는 연말연시 AR 이벤트 ‘Snowing TOM’ 진행 外

2021-12-23 16:13:51

[유통 이슈] 탐앤탐스, 행복을 드리는 연말연시 AR 이벤트 ‘Snowing TOM’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탐앤탐스, 행복을 드리는 연말연시 AR 이벤트 ‘Snowing TOM’ 진행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에서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연말연시에 훈훈함을 전하는 AR 이벤트 <Snowing TOM>이 진행된다.
오늘(23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더욱 행복하게 보내고자 하는 탐앤탐스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해당 기간 중 탐앤탐스 매장에 방문해 비치된 홍보물 또는 탐앤탐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된 QR코드를 스캔하면 AR(증강현실) 필터에 접속할 수 있다.

AR 필터에는 겨울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귀여운 눈사람과 탐앤탐스 에코컵 드링킹자 일러스트가 연출돼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필터에 접속한 고객들은 화면의 안내 문구에 맞춰 미소를 지으면, 탐앤탐스가 전하는 연말연시 메시지와 함께 하늘에서 내려오는 하얀 눈과 스마일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탐앤탐스는 AR 필터 오픈에 맞춰 이를 활용한 SNS 이벤트도 함께 준비해 눈길을 끈다

이벤트 기간 중 탐앤탐스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뒤, 해당 AR필터를 활용한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2022TOMTOM #탐탐스마일 #탐앤탐스)와 함께 피드에 게시하면, 총 30명을 추첨해 Smile Campaign 쿠폰(10명 / 톨사이즈 한정 프리 음료 쿠폰), 2022 데일리 키트(10명), 스페인 초현실주의 대가 ‘살바도르 달리전 - Imagination & Reality’ 티켓(10명 / 1인 2매)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0일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탐앤탐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탐앤탐스는 탐앤탐스 매장에서 음료와 함께 힐링타임을 보내고 있는 사진을 찍어 게시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특별한 팁까지 전수했다.

◆마켓컬리, 연말 홈파티용 밀키트·디저트·홈데코 인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연말도 홈파티가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관련 상품의 판매 트렌드를 분석해 23일 발표했다.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홈파티 관련 상품 중에는 집에서 편하게 즐기기 좋은 밀키트 판매량이 전달 동기간 대비 최대 20배 증가했고, 디저트류, 홈데코 용품, 조리도구 등도 판매가 크게 늘었다.

마켓컬리에서 선보인 밀키트 중에는 다채로운 치즈가 풍성해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맥앤치즈의 판매량이 무려 20배 증가했다. 간단한 조리만으로 완성할 수 있는 감바스(532%)를 비롯해 스테이크(165%), 파스타(154%) 등도 인기를 끌었다. 추운 겨울 날씨에 어울리는 샤브샤브, 탕 종류는 각각 492%, 114%씩 판매량이 증가하며 연말 특수를 톡톡히 보았다.

홈파티 분위기에 걸맞은 디저트도 인기다. 특히 케이크 판매량이 전달 대비 75% 늘었는데,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은 치즈케이크가 가장 인기였으며 초코케이크, 티라미수 등이 뒤를 이었다. 쿠키, 크로플의 판매량은 88%, 84%씩 늘었으며, 독일에서 크리스마스에 먹는 빵으로 유명한 '슈톨렌'은 76% 증가했다. 이처럼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는 트렌드를 고려해 마켓컬리는 이색적인 신제품을 연달아 선보이며 고객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달 들어 하이브의 베이커리 브랜드 ‘뱅앤베이커스’의 버터 쿠키, 버터 카라멜, 젠틀몬스터의 디저트 브랜드 ‘NUDAKE’의 베이커리와 버터, 5성급 호텔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여기에 이탈리아 밀라노 지방을 대표하는 '파네토네', 프랑스의 버섯 모양의 빵인 '샹피뇽', 터키의 전통 디저트인 '바클라바' 등 이색 상품들도 새롭게 입점시키며 디저트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홈프레그란스와 식기류 등 홈데코 관련 상품의 판매량도 크게 늘고 있다. 특유의 분위기와 향으로 운치를 낼 수 있는 인센스 스틱은 410% 증가했으며, 거실, 침실, 주방, 화장실 등 공간에 맞는 향을 배치하기 좋은 디퓨져는 281% 늘었다. 식탁을 조금 더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는 식기류는 221%, 수저, 포크 등 커트러리는 92%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 외에 홈파티의 추억을 쉽고 간편하게 남길 수 있는 즉석카메라(323%), 휴대용 프린터(85%)도 인기를 끌었다.
◆제노코(361390), 군 차세대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핵심부품 개발 사업 계약

항공우주 통신 전문기업 제노코(대표이사 유태삼, 361390)가 군 차세대 전술정보통신체계(TICN)의 주요 핵심부품에 대한 공급 계약을 휴니드테크놀러지와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이며, 계약 규모는 158.3억원이다.

제노코 관계자는 “본 계약은 당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는 방위산업 분야에서 다시 한 번 경쟁력을 증명한 중요한 계약이었다”며, “회사는 상장 후 지속성장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미래 성장동력인 항공우주 사업에 투자하면서, 동시에 기존 방위산업 역시 핵심 사업부문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노코의 핵심부품 개발 사업은 매년 매출 비중의 30~40%를 차지하고 있는 중요 사업부분이다. 제노코는 3분기 말 현재 수주 잔량 약 552억원을 기록 중이며, 11월에 체결된 114억원 규모의 군위성통신체계-II 양산 계약 및 123억원 규모의 TICN 4차 양산 관련 계약에 본 계약(158억원)까지 연이은 수주 실적을 올려 향후 성장성에 대한 긍정적 전망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