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파티, 홈스토랑(홈+레스토랑)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편의점에서 홈파티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2월(1일~20일) 홈파티 관련 상품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와인 284%, 케이크 138%, HMR상품(냉동, 냉장 밀키트, 간편식 포함)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와인 275%, 케이크 24%, HMR상품 29% 증가한 데 이어 올해도 홈파티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
이는 지난 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 대신 집 근처 편의점에서 연말분위기를 낼 수 있는 먹거리 상품 구입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올해도 편의점에서 보다 다양해진 홈파티 상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홈술, 홈파티 등 집콕 트렌드에 맞춰 올해부터 밀키트 상품군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최근 이마트24는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인 데 이어, 홈 파티에 어울리는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홈파티 밀키트 3종을 확대 운영한다.
홈파티 밀키트 3종은 ‘돈마호크 스테이크’, ‘페퍼로니맥앤치즈’ ‘버터갈릭파스타’ 등으로, 모두 15~20분 내로 조리할 수 있게 재료가 냉장 소포장 되어 있는 상품이다.
돈마호크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육질의 돼지뼈등심으로, 집에서 간편한 조리만으로 레스토랑 분위기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2명이 먹기에 적당한 양의 고기와 함께 특제소스, 야채 가니쉬도 함께 들어 있다.
홈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이색 메뉴로 미국인의 소울푸드 중 하나인 맥앤치즈에 매콤 짭짤한 페퍼로니를 더한 ‘페퍼로니맥앤치즈’와 버터의 풍미와 매콤한 맛으로 균형을 맞춘 ‘버터갈릭파스타’ 밀키트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2월(1일~20일) 홈파티 관련 상품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와인 284%, 케이크 138%, HMR상품(냉동, 냉장 밀키트, 간편식 포함)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와인 275%, 케이크 24%, HMR상품 29% 증가한 데 이어 올해도 홈파티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
이는 지난 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 대신 집 근처 편의점에서 연말분위기를 낼 수 있는 먹거리 상품 구입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올해도 편의점에서 보다 다양해진 홈파티 상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홈술, 홈파티 등 집콕 트렌드에 맞춰 올해부터 밀키트 상품군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최근 이마트24는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인 데 이어, 홈 파티에 어울리는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홈파티 밀키트 3종을 확대 운영한다.
홈파티 밀키트 3종은 ‘돈마호크 스테이크’, ‘페퍼로니맥앤치즈’ ‘버터갈릭파스타’ 등으로, 모두 15~20분 내로 조리할 수 있게 재료가 냉장 소포장 되어 있는 상품이다.
돈마호크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육질의 돼지뼈등심으로, 집에서 간편한 조리만으로 레스토랑 분위기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2명이 먹기에 적당한 양의 고기와 함께 특제소스, 야채 가니쉬도 함께 들어 있다.
홈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이색 메뉴로 미국인의 소울푸드 중 하나인 맥앤치즈에 매콤 짭짤한 페퍼로니를 더한 ‘페퍼로니맥앤치즈’와 버터의 풍미와 매콤한 맛으로 균형을 맞춘 ‘버터갈릭파스타’ 밀키트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