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윤석열 "아내 관련 논란, 국민께 송구"

2021-12-17 16:54:02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7일 여의도 당사에서 배우자 김건희씨를 둘러싼 각종 논란과 관련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서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7일 여의도 당사에서 배우자 김건희씨를 둘러싼 각종 논란과 관련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서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7일 배우자 김건희 씨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오후 윤 후보는 여의도 당사에서 국민후원금 모금 캠페인 행사 이후 기자실을 방문해 배우자 김건희 씨 관련 의혹에 사과했다.

윤 후보는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경력 기재가 정확하지 않고 논란을 야기하게 된 것 자체만으로 제가 강조해 온 공정과 상식에 맞지 않는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저에게 기대하셨던 바를 결코 잊지 않겠다. 과거 제가 가졌던 일관된 원칙과 잣대를 저와 제 가족, 제 주변에 대해서도 똑같이 적용돼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는 "아내와 관련된 국민의 비판을 겸허히 달게 받겠다"며 "그리고 더 낮은 자세로 국민께 다가가겠다. 죄송하다"고 거듭 밝혔다.

해당 의혹 관련 수사에 대해 묻는 질문에 윤 후보는 "이렇게 말씀드렸으니 사과로 여러분들이 받아주시고, 그 나머지 분들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이 누구에게도 예외가 없다"고 답한 뒤 자리를 떠났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