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장관, 화성직업훈련교도소 코로나19 방역실태 긴급점검

2021-12-17 08:57:52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화성직업훈련교도소장으로부터 코로나19 대응현황을 보고받고 방역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법무부)이미지 확대보기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화성직업훈련교도소장으로부터 코로나19 대응현황을 보고받고 방역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법무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12월 16일 오후 3시 40분경 최근 확진자가 발생한 화성직업훈련교도소를 방문, 코로나19 방역 및 대응 실태를 점검하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직원들의 신속한 대응에 노고를 치하했다.

박범계 장관은 화성직업훈련교도소 도착 즉시 방역수칙에 따라발열체크한 후 코로나19 대응현황을 보고받고,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직업훈련을 마치고 원 소속기관으로 긴급 환소하는 이송 현장 등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박범계 장관은 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코로나19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상황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최근 홍성교도소 집단감염 발생과 함께 여러 교정시설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매우 엄중한 상황임을 강조하면서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모든 직원이 힘을 합쳐 신속하게 조직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방법을 강구하고, 검찰 및 방역당국 등과의 협의를 통해 방역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수형자들이 출소 이후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직업훈련을 강화해야 한다”며 재범방지를 위한 직업훈련의 중요성도 주문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