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문 대통령, 기업인 초청 ‘탄소중립 전략 회의’ 개최... 경제 단체장·기업 총수 참석

2021-12-10 06:39:20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청와대로 경제단체 수장과 에너지 부문 기업인들을 초청해 만남을 갖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2050 대한민국 탄소중립 비전' 선포 1주년을 맞아 마련됐으며 문 대통령이 '탄소중립 선도기업 초청 전략 보고회'를 주재할 예정이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탄소중립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기업들을 격려하고 지원 의지를 표명하고자 개최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산업·에너지 탄소중립 대전환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보고를 한다.

기업 측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대표로 발언할 계획이다.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장, 김기남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회장, 정호영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정승일 한국전력공사 대표이사 사장 등도 참석한다.

신용문 신라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부회장 등 중소기업계 인사들도 자리에 함께 한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