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 소나기(소통・나눔・기쁨) 사제동행 캠프

2021-11-24 09:52:56

(사진제공=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손성진)는 11월 23일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나사로 청소년의 집’에 방문해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소나기(소통・나눔・기쁨) 사제동행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사로 청소년의 집`은 소년법상 6호 시설로 법원에서 위탁된 청소년을 가정처럼 보호하고 교육하며 자립을 돕는 시설이다.
청소년들은 사제 어울림 마당과 다과회를 통해 사제 간 마음의 벽을 허물고, 감사의 꽃바구니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캠프에 참석한 이모 학생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사제 캠프를 통해 선생님과 친구들이 소통하며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손성진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장은 “6호 시설은 가정에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을 보호하는 시설이다. 이들의 재비행 방지와 가정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6호 시설과 연계하여 사제동행 캠프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