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쿠키뉴스 기자들이 국정감사 기간동안 취재를 통해 정책능력과 정책 전문성을 중점으로 평가하여 각 상임위별로 우수한 역량을 보인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대한 치매학회 특별상」은 올해 치매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국내 치매정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국회의원에게 대한치매학회가 수여하는 공로상이다.
이에 백종헌 국회의원은 2021년도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 방역·백신 관리 문제를 지적하면서 △백신 오접종 피해보상 0건, △국내 코로나 백신 이물질 발생 은폐, △오락가락 코로나 확진 예측 문제, △짝퉁 루마니아 공여 화이자 백신박스 지적 등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부의 허술한 코로나 대응 이슈를 만드는데 큰 활약을 했다.
또한 백종헌 의원은 지난 5월 ‘치매안심병원 강화를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에 이어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 4년간 진행돼 온 치매국가책임제 전반에 대한 점검을 했다.
또 다양한 관점으로 치매 국가책임제의 한계를 지적하고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의 처우개선을 촉구하는 등 국내 치매정책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해왔다.
시상식에서 백종헌 의원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국민들, 그리고 치매환자와 그 가족분들과 함께 동행하는 국회의원이 되라고 격려하는 차원에서 주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항상 국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