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 그룹홈지원센터 학생 대상 소나기 법 캠프 운영

2021-11-20 18:00:15

(사진제공=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이전구)는 11월 20일 부산광역시 그룹홈 지원센터 중‧고등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소나기 법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법 캠프는 아동‧청소년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아동인권 및 법의식 향상을 위한 인성교육, 원예치료, 모의법정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유도하고, 법과 질서를 존중하는 의식 구현을 위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여러 지역 아동센터 학생들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공감하는 활동을 통해 배려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했다.

김모 학생은 “모의법정, 원예치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무척 재미있었고, 무엇보다 다른 센터 친구들과 교제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구 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등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법 캠프에 대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체험중심의 법 교육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방법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했다

법무부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는 법캠프 뿐만 아니라 가족교실, 진로체험, 찾아가는 법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