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구치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2021-08-19 21:13:40

김영식 부산구치소장(앞줄 왼쪽 세번째) 등 직원들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구치소)이미지 확대보기
김영식 부산구치소장(앞줄 왼쪽 세번째) 등 직원들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구치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구치소(소장 김영식)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9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의 정착을 목표로 행정안전부가 지난 해 12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공익캠페인이다.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있는 인증샷을 촬영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영식 부산구치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교통법규 준수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안전한 대한민국에서 어린이들이 이 나라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부산구치소는 물론 전국의 교정공무원들도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해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식 소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광주교도소장을 지목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