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국토안전관리원 박영수 원장, 선박 충돌사고 발생 진도대교 긴급 안전점검

2021-08-06 17:10:23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은 6일, 해상 크레인이 충돌한 사고로 통행이 제한되고 있는 전남 진도군 군내면 진도대교를 찾아 시설물 손상 부위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국토안전관리원)이미지 확대보기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은 6일, 해상 크레인이 충돌한 사고로 통행이 제한되고 있는 전남 진도군 군내면 진도대교를 찾아 시설물 손상 부위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국토안전관리원)
[로이슈 김영삼 기자] 국토안전관리원은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이 6일, 해상 크레인이 충돌한 사고로 통행이 제한되고 있는 전남 진도군 군내면 진도대교를 찾아 시설물 손상 부위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도대교에서는 지난 2일 새벽, 허용 통과 높이를 20m나 초과한 상태로 바지선에 실려 이동하던 해상 크레인이 교량 시설물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교량 보강거더 아래에 폭 1.8m, 길이 6m의 긁힘을 비롯해 변형(솟음), 균열(찢어짐) 등의 시설물 피해가 발생했다.

사고 후 진도대교는 안전점검을 위해 차량운행이 통제되었으며, 해남군과 진도군을 오가는 차량들은 진도대교와 나란히 이어져 있으면서 사고 피해가 상대적으로 작은 제2진도대교를 이용하고 있다.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겸해 사고 현장을 방문한 박영수 원장은 “손상 부위에 대한 조속한 보수‧보강이 이뤄지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의하겠다”고 밝히고 점검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폭염과 코로나19 방역에도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