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LH, 육아특화설계 ‘평택고덕 신혼희망타운’ 첫 입주

2021-08-05 12:58:15

평택고덕A-7블록 단지 외관.(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평택고덕A-7블록 단지 외관.(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는 오는 9일부터 신혼희망타운 최초로 평택고덕A-7블록이 입주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LH에 따르면 평택고덕 신혼희망타운은 법정기준 보다 넓은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 미세먼지 저감 첨단시설이 설치된 실내놀이터와 다양한 놀이공간 등 최적의 보육환경을 갖춘 주택으로 조성 중이다.
평택고덕 A-7블록은 신혼희망타운 첫 입주 단지로 공공분양 596세대, 행복주택 295세대 등 총 891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춘 신혼희망타운 특화방안이 적용된 단지라는 게 LH의 설명이다.

우선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5분 거리에 종덕초등학교가 있어 최적의 입지에 위치한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아이들의 보행에 안전을 더하고, 단지 중앙에 잔디 광장, 생태연못 등 자연친화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주민 휴식공간도 마련했다.

여기에 가변형 벽체 설치, 계절에 따라 사용 빈도가 낮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주거동 지하에 계절창고를 설치해 수납공간을 늘렸다.

이와 함께 법정기준의 약 2배인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동육아 나눔터, 다함께 돌봄센터 등 종합보육센터가 단지 중앙에 위치하고, △실내놀이터 △비가와도 놀이터 △숲속 놀이터 △촉촉 놀이터 총 4가지 테마의 놀이공간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조명·가스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AI스피커 △밝기 조절이 가능한 거실등 △전기 사용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월(wall)패드 △미세먼지 등을 자동 환기하는 스마트환기시스템 △안전을 위한 360도 CCTV △층간소음 방지를 위한 룸 카페트 등도 설치됐다.

한편 LH는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과천 지식정보타운 등에서 총 4549호(공공분양 3401호와 행복주택 1148호)를 공급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신혼희망타운은 국공립 어린이집, 돌봄서비스 등 공공주택만이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육아환경을 조성한다”며 “신혼부부의 관심이 높은 만큼 목표된 물량의 신속한 공급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