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국토안전관리원, 민간 기업 혁신기술 판로 지원 간담회 개회

2021-06-11 16:40:05

민간 기업 기술 판로 지원 간담회 개최 전경. (사진=국토안전관리원) 이미지 확대보기
민간 기업 기술 판로 지원 간담회 개최 전경. (사진=국토안전관리원)
[로이슈 김영삼 기자]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영수)은 지난 10일 영상 기반의 터널 외관조사 기술을 보유한 기업(㈜케이엠티엘, ㈜아워브레인, SQ엔지니어링㈜·㈜딥인스펙션 컨소시엄)들의 판로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국토안전관리원이 전담시설물을 활용한 민간기술 판로지원 프로그램인 ‘K-테스트베드 서비스’에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기업 판로지원을 총괄하는 기업성장응답센터, 기술 컨설팅을 담당하는 시설성능연구소, 전담시설물을 담당하는 터널실 등 국토안전관리원의 3개 부서가 합동으로 준비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간담회에서 기업들의 애로사항 및 판로지원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해당 기업들의 혁신 기술들이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박영수 원장은 “K-테스트베드 참여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이 공공 부문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판로지원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