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청렴·반부패 교육’

2021-06-10 22:28:48

center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직원들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김영순 지부장과 자원봉사자 2명이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지부장 김영순)는 6월 10일 지부 회의실에서 ‘청렴·반부패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김영순 지부장 등 직원 12명이 참석해 「공공재정환수법」, 「이해충돌방지법」에 기반한 부정청구 금지, 사적 이익추구 금지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주거지원위원회 위원 2명 역시 교육에 참관해 경기지부 청렴캠페인에 동참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는 경기도 지역사회에 위치한 공공기관인 만큼 소속 자원봉사자와 지역사회 시민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키로 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보호대상자의 온전한 사회복귀를 촉진하고 이들의 재범을 방지함으로써 공공의 안정과 사회보호의 임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경기지부는 경기 중부 지역의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대상자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창업지원, 취업지원, 주거지원, 원호지원, 학업지원, 심리치료 등의 다양한 보호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