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공주준법지원센터, 노인 공동생활가정 환경정리 봉사활동

2021-05-26 12:15:01

(사진제공=공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공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공주준법지원센터(지소장 김경모)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간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치매와 중풍을 앓고 있는 노인 9명이 생활하고 있는 공동생활가정 ‘고은어버이집’으로부터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접수받아 이뤄졌다.

이를 위해 인솔직원과 사회봉사 대상자 4명을 배치해 텃밭 정리, 시설 주변 제초작업, 전지작업 및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임했다.

윤원례 고은어버이집 원장은 “시설이 시골에 위치하여 제초작업 등 할 일은 많고 일손은 부족하여 어려움이 많았는데 준법지원센터에서 도와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김경모 소장은 “앞으로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소외계층 및 지역 주민을 위한 민생지원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공주준법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