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금정구 조리마을 노인회관 및 마을 벽화로 생기 불어넣어

2021-05-24 20:01:25

벽화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금정구 조리마을의 노인회관 및 마을의 노후된 벽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벽화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금정구 조리마을의 노인회관 및 마을의 노후된 벽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소장 천원기)는 5월 3일부터 5월 24일까지 부산 금정구 소재 조리마을의 노인회관 및 마을의 노후 된 벽에 벽화 특기 사회봉사자 6명을 배치해 벽화를 그리는 등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조리마을에서 국민공모제 사업을 신청, 금정농협과 연계해 이뤄졌다.

사회봉사 대상자 A씨는 “사회봉사 명령을 받아 남을 돕는 것에도 의미가 있지만 나의 재능을 살려 마을 풍경을 바꿀 수 있다는 것에 더 큰 기쁨을 느끼고, 주변이 변화된 모습을 보고 좋아해 주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도 많이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혜자인 마을 어르신 한 분은 “마을 노인회관 벽에 있던 벽화가 낡고 퇴색되어 보기에 흉하다는 생각을 하던 중 이렇게 채색이 조화롭고 아름다운 벽화를 보게 되니 마치 새 건물을 보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집행담당관은 “다양한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명령대상자를 꾸준히 발굴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도움이 필요한 지역 및 주민을 위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및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