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소진공-KISA, 스마트슈퍼 보안성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5-14 17:39:31

소진공-KISA, 스마트슈퍼 보안성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14일 오후 2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동네슈퍼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의 보안성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ISA 서울청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동네슈퍼의 비대면,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을 통해 설치되는 설비 등 시스템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해 보다 안전한 무인 리테일 환경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공단에 따르면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이란 동네슈퍼에 주,야간 무인운영이 가능하도록 출입인증장치, 무인 계산대, 보안 장비 등 스마트 기술을 지원해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거래를 원하는 고객의 소비트렌드에 대응하고, 점주의 삶의 질 향상, 심야시간 등 추가 매출확보를 가능하게 해주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해 소진공은 스마트(무인화) 장비에 대한 잠재적 취약점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무인 영업 환경을 조성하고, 정보보호 기업의 무인 서비스 시장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KISA는 스마트슈퍼 운영 환경과 동일한 실제 환경에서 스마트 설비에 대한 사전 모의해킹 및 보안진단을 실시하여 발생 가능한 보안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컨설팅 제공 등 정보보안 수준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공단은 스마트슈퍼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도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디지털 확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에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영업할 수 있도록 KISA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