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포항준법지원센터, 제49회 성년의 날 축하 격려품 전달

2021-05-13 17:08:54

(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포항보호관찰소, 소장 권우택)는 제49회 ‘성년의 날(5월 17일)’을 맞아 올해 성년이 되는 2002년생 보호관찰청소년 25명에게 보호관찰위원 포항보호관찰소 협의회(회장 전상중)로 부터 2백만원 상당의 화장품 셋트를 지원받아 전달했다고 밝혔다.

포항준법지원센터는 성년으로서 자부심을 갖도록 매년 성년의 날 행사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대표자만 참석했고, 축하 안내문과 함께 격려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안내문은 성년당자들에게 집에서는 효도하고 밖에서는 윗사람에게 공손하며, 항상 배우는 자세로 임할 때 참된 인생이 될 것이기에 성인으로서의 책임과 의무감을 가지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안내문과 격려품을 전달받은 보호관찰청소년 A양은 “성년의 날이라고 해서 별다른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는데 선물을 받고 덕담을 들으니 진짜 성인이 된 것 같고 새롭게 마음을 다잡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