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화성청소년창업비전센터 학생 대상 법무직업체험

"휠체어도 타 보고, 공무원의 하는 일도 알아보며 꿈을 키웠어요"

2021-04-29 17:14:12

(사진제공=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박종국)는 4월 29일 8명의 화성청소년창업비전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험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와 화성청소년창업비전센터의 사전 교류를 통한 청소년들에게 성취동기 부여 및 새로운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 확립 차원에서 이뤄졌다.
법무부 업무 및 직렬별 기능 소개, 과학수사기법 시연, 장애 체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체험에 참가한 학생은 “과학수사 드라마에서 보았던 지문채취 시연을 실제로 해 보니 무척 흥미로웠으며, 공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과 임용 후 업무, 활동 분야 등 생동감 있는 내용의 설명을 들어 무척 유익했고, 장애체험을 통해 내가 당연하게 생각한 것이 누군가에게는 절실한 것임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측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청소년들에 다양한 법체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