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전주기전대학 최연우 교수 일행, 전주소년원에 ‘행복 화단’조성

2021-04-24 12:18:22

전주기전대학 허브조경과 최연우 교수와 지도 학생들이 24일 함께 전주소년원에 '행복 화단' 자원봉사를 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전주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전주기전대학 허브조경과 최연우 교수와 지도 학생들이 24일 함께 전주소년원에 '행복 화단' 자원봉사를 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전주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전주소년원(숭천중고등학교, 원장 김행석)은 24일 전주기전대학 허브조경과 최연우 교수가 지도 학생들과 함께 전주소년원을 방문, 도시농업캡스톤디자인의 현장 적용을 위해 ‘꿈과 희망의 정원’ 행복 화단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연우 교수와 지도 학생들은 생활관 옆 화단 일부 땅을 파 목수국, 장미, 백합, 튤립 등 오색찬란한 계절 꽃을 심고, 로즈마리, 허브 향기를 더해 화단을 완성했다.

최연우 교수는 법무부 소년보호위원으로 위촉돼 보호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인성교육(원예치료), 복리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던 중 전주소년원 학생들의 심성순화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

김행석 전주소년원장은 “우리 학생들을 위해 ‘꿈과 희망의 정원’ 행복 화단을 조성해주신 최연우 교수와 지도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직접 화단을 관찰하고 돌보게 하여 생명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