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경희 대구가정법원장 일행, 대구소년원 방문

2021-04-19 16:59:02

서경희 대구가정법원장 등 일행이 4월 19일 대구소년원을 방문하고 기념촬영. (사진제공=대구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서경희 대구가정법원장 등 일행이 4월 19일 대구소년원을 방문하고 기념촬영. (사진제공=대구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소년원(원장 조성민, 읍내정보통신학교)은 4월 19일 서경희 법원장을 비롯해 김종혁 부장판사 등 대구가정법원의 관계자 10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법원에서 위탁 또는 보호처분한 소년에 대한 교육 진행과정을 직접 파악하고 필요한 협의를 위한 것으로 업무현황 청취 및 시설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구가정법원과 대구소년원은 위탁소년에 대한 비행성 진단과 적절한 처분, 보호소년의 효과적인 교정교육을 위해 수시 업무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법원장 등 관계자의 소년원 방문도 정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서경희 대구가정법원장은 축구공 등 체육기구를 지원하고 실습 교육 중이던 제과제빵반 학생들을 격려하면서 “자격증 취득과 교육과정 이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구소년원 조성민 원장은 “소년원 학생들의 재비행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이루기 위해 모든 직원이 지도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