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김수흥 의원, “한솔케미칼 익산 산단 1373억원 투자 유치”

2021-03-30 12:02:29

사진=김흥수 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김흥수 의원실
[로이슈 안재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의원(익산시갑지역구, 기획재정위)이 한솔그룹 조동혁 명예회장을 만나 익산 3산단에 대한 조기 투자 및 향후 계획 중인 신규사업 투자 시에도 익산지역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는 확답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조동혁 명예회장은 29일 익산시 미륵사지를 방문해 김수흥 의원, 정헌율 시장, 김원요 상공회의소장 등을 만난 자리에서 투자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에 따르면 3산단에 입주할 기업은 한솔그룹에서도 핵심으로 꼽히는 ㈜한솔케미칼이며 약 4만평 규모의 부지에 1373억원을 투자해 2차 전지 및 반도체 제조용 화학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한솔케미칼은 2019년 일본의 수출규제 위기 상황에서 정밀화학 소재의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신소재 개발과 함께 신규사업 투자도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공장 건축 시 지역에서 생산된 건축자재 사용 및 지역업체 배려를 약속했고 직원 고용에도 익산지역 인재를 우선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개발에 성공하고 개발중인 미래 건축 소재 ‘에어로겔’을 생산할 공장도 익산지역 우선 배치를 약속했다고 김 의원은 전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