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발로란트, 인기 스트리머 대항 ‘코치 발할라’ 개최

2021-03-20 14:35:35

발로란트, 인기 스트리머 대항 ‘코치 발할라’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이하 FPS) 발로란트가 22일 게임 스트리머 간 라이브 매치 ‘코치 발할라’(‘코치’와 함께하는, ‘발’로란트 잘 ‘할’ 스트리머들의 ‘라’이브 매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코치 발할라’는 현재는 발로란트 실력이 좋지 않으나 앞으로 잘 할 가능성이 높은 스트리머들과 그들을 진짜 발로란트 실력자로 탈바꿈 시켜줄 코치가 함께 만드는 라이브 매치다.

대회는 22일 오후 6시 조 추첨 방송을 시작으로 참가 스트리머들의 개인방송을 통해 팀 연습을 진행하며, 29일 오후 6시 Day 1 매치, 30일 오후 6시 Day 2 매치, 31일 오후 6시 3, 4위전 과 결승을 치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 프로게이머 버니버니와 준바, 발로란트 전문 스트리머 손오천과 갓데드가 각 팀의 팀장이자 코치로 참여한다. 조 추첨은 이들 팀장 그룹의 단판 데스매치를 통해 순위를 결정하고 정해진 순위에 따라 실력 순으로 나눠진 4개 그룹별 1명의 팀원을 선택하는 드래프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1500만 원과 우승의 영예를 두고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발로란트 공식 트위치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각 스트리머의 개인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최광원 캐스터와 발로란트 유튜브 콘텐츠 ‘에임폭발 시즌2’를 진행 중인 빈본, FPS 전문 스트리머 미르다요가 중계를 맡는다.

코치 발할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