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미국 온콜로지타임즈,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은 병용임상에 Best-in-Class 치료물질이다”

2021-03-17 08:38: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미국 온콜로지타임즈가 에이치엘비의 리보세라닙을 "병용임상에 탁월한 Best-in-Class 치료물질이다”라고 밝혔다.

에이치엘비에 따르면 종양학, 혈액학 등에 대한 최신 임상정보와 논문 등을 다루는 미국 내 저명한 종양 의학 관련 전문지인 온콜로지 타임지(Oncology-times)는 FDA가 최신 동향 업데이트를 통해 선양낭성암에 대한 리보세라닙의 희귀의약품 지정 사실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또한, 온콜로지 타임즈는 선양낭성암(ACC, Adenoid Cystic Carcinoma) 임상을 진행중인 리보세라닙에 대해 "세포독성항암제, 면역항암제 등과 병용을 통해 임상 결과를 현저히 개선시킬 수 있는 안전성 높은 Best-in-Class(동일 계열 내 최고 의약품) 치료물질”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에이치엘비가 위암 3상 임상을 마치고 NDA를 준비중인 리보세라닙은, 간암 1차 글로벌 3상과, 선낭암 2상 임상등을 진행하고 있는데, 특히 표준치료제가 없는 선낭암에 대해서는 지난 2월 2일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