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대한항공 챗봇 ‘대한이’ 첫 생일…사은 이벤트 실시

2021-03-10 15:41:13

쳇봇 1주년 기념 이벤트 이미지.(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쳇봇 1주년 기념 이벤트 이미지.(사진=대한항공)
[로이슈 최영록 기자] 대한항공은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총 11일간 챗봇 ‘대한이’와 대화를 나눈 후 ‘1주년 이벤트’ 문구를 입력하고 ‘대한이’와의 대화창에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치킨, 피자, 음료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개별 안내된다.

대한항공이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대한이’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챗봇 상담서비스다.

카카오톡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바로 답을 하거나 해당 단어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항공권 예약, 탑승 수속 등 항공 여행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