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아프리카TV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AAM’ 오픈

2021-03-02 12:19:07

아프리카TV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AAM’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프리카TV는 광고주들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관리 플랫폼 ‘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AfreecaTV Ads Manager, 이하 AAM)를 오픈했다고 2일(화) 밝혔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AAM에서 광고주들은 별도 회원 가입을 통해 광고 계정을 만들 수 있고, 일정 기간 동안 계속 진행되는 ‘캠페인’ 광고를 생성하여 직접 광고 구매(Self-Buying)를 할 수 있다"며 " 또한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재를 정하고 캠페인 전략을 수정하는 등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특히, AAM은 아프리카TV의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세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LoL), 배틀그라운드 등 특정 게임이나 축구, 농구와 같은 스포츠 리그, 먹방 등 70여 개의 상세 카테고리를 제공한다. 이후에도 광고주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세부 타겟팅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시킬 예정이다.

AAM은 차순위 낙찰 방식(Second Price Auction)을 도입한 실시간 입찰형(Real Time Bidding, RTB) 시스템으로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광고 구매를 할 수 있다. 차순위 낙찰 방식에서는 가장 높은 가격을 적은 사람이, 두 번째 높은 가격으로 낙찰에 성공하게 된다. 이로 인해 자신이 생각한 금액보다 적은 예산으로도 원하는 광고 지면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