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국토안전관리원 박영수 원장, 윤성원 국토부 차관과 함께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

2021-02-27 14:50:52

공사현장 안전점검.(사진=국토안전관리원)이미지 확대보기
공사현장 안전점검.(사진=국토안전관리원)
[로이슈 김영삼 기자] 국토안전관리원 박영수 원장은 지난 26일, 윤성원 국토교통부 제1차관과 함께 청주시 흥덕구에 있는 근린생활시설 신축 공사장을 방문해 건설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27일 밝혔다.

윤성원 차관과 박영수 원장이 찾은 현장에서는 오는 4월 완공 예정인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의 근린생활시설 신축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소규모 공사현장 점검 브리핑, 안전관리 관련 간담회, 공사현장 안전실태 점검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손우준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 한명희 국토교통부 건설안전과장, 이종우 국토안전관리원 건설안전본부장, 류호상 국토안전관리원 중부지사장 등도 자리를 함께 했다.

박영수 원장은 “지방국토관리청과의 협의를 통해 점검 대상을 선정하고 조치결과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여 건설현장 안전점검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소규모 공사 안전관리계획서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건설사업자에게는 기술 지원 컨설팅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