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 도봉경찰서 연계 가족교실 첫 운영

2021-02-24 17:47:09

서울도봉경찰서와 연계한 가족교실을 첫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서울도봉경찰서와 연계한 가족교실을 첫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이맹숙)는 24일 서울도봉경찰서가 의뢰한 5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와 서울도봉경찰서의 협업을 통해 경찰 선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프로그램은 가족교실, 학교폭력예방교육, 준법교육, 중독예방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가족교실 프로그램은 보호자와 자녀가 동반 참석해 상호 이해와 의사소통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의 어머니는 “평소 서먹하고 답답했던 아이의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좀 더 많은 대화를 통해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맹숙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학교폭력 등 청소년 비행예방교육뿐만 아니라 보호자교육 전문기관으로 사춘기 자녀이해, 부모의 바람직한 양육태도, 자녀와 소통하는 대화법 등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도봉경찰서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가정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