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법무법인 태평양 강동욱 변호사, ALB ‘소송 전문 아시아 변호사 15인’ 선정

2021-02-16 09:33:12

center
ALB ‘소송 전문 아시아 변호사 15인’에 선정된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강동욱 변호사.(사진제공=태평양)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이하 태평양, 대표변호사 서동우)의 강동욱 변호사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법률 전문지 Asian Legal Business(이하 ALB)에서 선정하는 ‘소송 전문 아시아 변호사 15인(Asia's Top 15 Litigators 2021)’에 국내 변호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ALB를 발간하는 글로벌 미디어그룹 톰슨 로이터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아시아 지역에서 활동하는 변호사를 대상으로 수행 업무와 성과, 동료와 고객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졌다.

특히 ALB는 강동욱 변호사가 탁월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으로 이해관계가 복잡한 대규모 역외 소송 사건들을 승리로 이끌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강동욱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사법연수원 23기를 수료했으며 2002년 하버드 로스쿨에서 LLM 학위를 취득했다.

약 10년간 판사로 재직한 강 변호사는 2006년 태평양에 합류해 ‘대우조선해양 인수 관련 소송’, ‘현대건설 인수 관련 소송’, ‘리먼브러더스 파산 관련 각종 펀드 소송’ 등 굵직한 소송 사건을 대리하며 분쟁해결 분야에서 그 명성을 쌓아왔다.
태평양 국제중재소송그룹을 이끌고 있는 강동욱 변호사는 이번 선정에 대해 “믿고 맡겨 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고객과의 직접 대면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다양한 소통 방식을 강구하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송무지원단은 태평양 송무 그룹의 특징적인 조직으로, 전직 법조계 관료 및 오랜 실무경험을 가진 변호사들로 구성되어 법리적 쟁점이 많은 사건에 대해 사건해결을 위한 입체적인 조언과 지원을 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