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설맞이 마을환경정비 활동 벌여

2021-02-05 16:04:15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마을환경정비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마을환경정비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소장 김원진)는 2월 3~ 5일(3일간) 달성군 현풍면 지1리, 성주군 월항면‘한개민속마을’, 고령군 객기리에 사회봉사명령대상자 9명을 배치해 마을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은 설을 맞아 깨끗한 환경에서 귀성객을 맞이하고 싶은 농촌마을에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인력지원을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김원진 소장은“올해 설은 코로나19로 인해 명절 분위기가 많이 침체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마을환경 정비 봉사활동이 침체된 명절 분위기에 조금이나 활력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법무부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사회봉사명령대상자를 지원하고 있어 인력이 필요한 국민은 관할 보호관찰소로 연락하거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