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논산준법지원센터, 논산시 후원 설명절 보호관찰대상자 원호품 전달

2021-02-04 11:50:44

(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논산준법지원센터(논산보호관찰소, 소장 김정명)는 2월 4일 설 명절을 맞아 논산시 후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대상자 1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라면, 식료품,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논산보호관찰소와 관내 지방자치단체인 논산시가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업무협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보호관찰대상자 사회정착지원 조례 제정’ 추진을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등 다양한 방법을 논의하고 있다.
논산시 주민생활지원과 관계자는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보호관찰소와 마음을 모아 생활이 어려운 보호관찰대상자들을 위한 긴급생계비 지원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야를 적극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논산보호관찰소 김정명 소장은 “논산시 등 관내 지방자치단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등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대상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원호를 실시하여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보호관찰대상자의 안정적 사회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