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주방 특화설계 눈길

2021-01-28 11:50:13

84A_주방.(사진=DL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84A_주방.(사진=DL이앤씨)
[로이슈 최영록 기자] DL이앤씨(구 대림산업)가 올해 첫 분양 단지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에 주방 특화설계를 적용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의 경우 일반적인 평면보다 훨씬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주방 설계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일례로 전용면적 84㎡A타입의 주방은 세로 약 4.2m 길이의 광폭 설계를 적용해 6인용 식탁을 두고도 남을 만큼 넓은 면적을 갖췄다. 또 주방 가로 폭은 약 3.5m 길이로 넉넉한 공간감을 제공하고, 현대인의 신체 조건을 고려해 기존 높이보다 3cm 가량 높인 씽크대도 적용했다.
게다가 주방에 설치한 가로형 대형 와이드 창은 DL이앤씨의 야심작이다.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할 뿐 아니라 채광과 실내 개방감까지 극대화했고, 환기와 통풍에도 유리하다. 또 넉넉한 수납공간도 장점 중 하나인데, 세로형으로 창문을 확장할 경우 상부 수납장이 없어져 수납공간이 줄어드는 단점을 극복한 것이다.

이밖에도 주방 옆에 위치한 다용도실은 세탁기, 건조기의 병렬 배치가 가능할 만큼의 공간을 구현했고, 손빨래 볼까지 설치돼 있어 원스톱 세탁존으로 손색이 없다.

DL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방 특화 설계 등을 선보이며 가평 주민들의 주거 생활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상품에 공을 들였다”며 “주택전시관에 조성된 유니트를 관람한 방문객들이 높은 호응을 보이는 만큼 청약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7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지난 20일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한편 DL이앤씨는 이달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도 주방에 대형 와이드 창을 선보인다. 이 단지는 인천광역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 일대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8㎡, 총 1409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또 오는 2월 경상남도 거제 고현항 지구단위계획구역 L2블록에서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의 경우 주방 소음을 줄이고 배기성능을 개선한 팬분리형 렌지후드를 적용하는 등 주방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4층, 8개동, 전용면적 84~99㎡, 총 111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