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제7대 김학봉 정읍교도소장 취임

2021-01-25 11:48:04

제7대 김학봉 소장.(사진제공=정읍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제7대 김학봉 소장.(사진제공=정읍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정읍교도소는 1월 25일 제7대 김학봉 소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소장실에서 취임식을 가진 김 소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수용관리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소임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주신 정읍교도소 직원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취임사를 시작했다.
이어 “교정시설은 법무행정의 최후의 보루로써 국민이 안심하고 신뢰하며 행복해지는 행복한 교정, 안전한 국민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학봉 소장은 “교정행정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개방과 소통, 화합의 교정정책 실현을 위해 정읍교도소와 지역사회가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조성해 수용자 교정교화와 재사회화는 물론,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직원 복지에 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건강한 직장문화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김학봉 소장은 1969년생으로 정읍 호남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대학원(법학)박사 수료했다. 교정간부 41기로 충주구치소 출정과장(교정관 승진), 교정본부 교정기획과 사무관, 성동구치소 보안과장(서기관 승진), 서울구치소 분류심사과장, 광주교도소 부소장, 강원북부교도소장을 역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