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클럽’ 가입자 300만 돌파 눈앞

2021-01-15 11:11:21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클럽’ 가입자 300만 돌파 눈앞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 G9 멤버십서비스 ‘스마일클럽’ 가입자가 300만에 육박하고 있며 관련 자료를 15일 배포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같은 상품도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전용 혜택과 오직 클럽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쇼핑 경험이 언택트 시대와 맞물리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마일클럽는 지난 2017년 4월 이베이코리아가 선보인 멥버십서비스로 회비 3만원의 유료 멤버십이지만 웰컴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을 신청하면 2000원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사실상 무료 이상의 혜택인 셈"이라며 "매월 1일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12% 할인 전용쿠폰’이 자동 지급되며, ‘10% 할인쿠폰’ 1장과 ‘1000원 할인쿠폰’ 2장도 추가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4종 쿠폰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발급하며, G9 전용 ‘1만원 할인쿠폰’과 ‘2000원 할인쿠폰’까지 따로 받을 수 있다.

이어 "스마일클럽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각종 쇼핑편의와 특전을 강화하는 등 스마일클럽 전용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며 "G마켓의 ‘스마일클럽 온에어’가 강화된 서비스의 대표적 사례"라고 밝혔다.

스마일클럽 온에어는 멤버십 회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전용 기획관이다. 매달 3~5개의 인기 브래드 제품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스페셜딜’을 포함해 스마일클럽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쿠폰을 한 곳에서 모아 두어 보다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 뉴노멀로 일상화된 언택트 문화와 집콕 쇼핑 시대, 달라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마일클럽’ 혜택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2021년에도 그동안 쌓인 데이터 분석을 세분화해서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스마일클럽’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