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조폐공사, ‘비상대비업무 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2021-01-04 22:39:33

조폐공사, ‘비상대비업무 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2020년 비상대비업무 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비상대비업무 분야 정부 포상은 행정안전부가 매년 600여개의 기관을 대상으로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실질적 계획수립, 동원자원 및 비축물자의 효율적 관리, 국가 중요시설 및 보안목표의 완벽한 방호태세 등을 점검해 수여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정부에서 지정한 중점관리대상업체로 국가보안시설 ‘가’급 시설을 포함해 산하에 다수의 국가중요시설이 있으며, 전시 화폐제조, 주민등록증 발급 등의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한다.

조폐공사는 △비상대비업무 수행 조직 보강 등 비상대비태세 강화 △사이버 위협에 대한 선제적 대응 △비축물자 관리 △유관기관과 협업체계 구축 등 내실있게 비상대비업무를 추진해온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이규환 비상보안처장은 “임직원들이 철저한 보안의식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라며 “보다 실질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