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준법지원센터, 소외계층 가구 주거환경 개선

2020-09-24 20:29:41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가구를 옮기고 있다.(사진제공=부산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가구를 옮기고 있다.(사진제공=부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준법지원센터(소장 안병경)는 9월 24일 사회봉사명령대상자 4명을 배치해 소외계층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도왔다고 밝혔다.

수혜자 A씨(79)는 도배작업을 하기 위해 거주지를 청소하고 가구를 정돈해야 하나 소요비용이 없어 난처한 상황을 겪던 중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의 소개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신청하게 됐다.
이날 사회봉사자들은 주거지의 가구를 정돈하고 도배작업을 보조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A씨 부부는 “복지관과 준법지원센터의 도움으로 무사히 도배작업을 마치게 되어 감사하다. 추석연휴를 깔끔한 환경에서 보내게 되어 기쁘다” 고 고마움을 전했다.

안병경 소장은 “추석연휴가 다가오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많다. 부산준법지원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불편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