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상주준법지원센터, 추석명절 모범 보호관찰대상자 원호금 전달

2020-09-24 19:49:29

모범 보호관찰대상자 원호금 전달식 기념촬영.(사진제공=상주준법지원센터)
모범 보호관찰대상자 원호금 전달식 기념촬영.(사진제공=상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상주준법지원센터(소장 정남준)는 9월 24일 청사 강당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상주보호관찰소 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모범 보호관찰 대상자 5명을 대상으로 원호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원호금 전달식은 권택형 보호관찰위원 상주보호관찰소 협의회장, 상주보호관찰소장, 직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생활 여건 속에서도 보호관찰 지도감독에 순응하고 성실하게 생활 중인 보호관찰 대상자를 격려해 이들의 건전한 사회복귀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권택형 협의회장은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는 등 제반 여건의 어려움 속에서 작은 선물이지만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향후 보호관찰 대상자 경제구호 등 보호관찰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했다.

정남준 소장은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보호관찰위원 상주보호관찰소 협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상호 협력해 보호관찰 대상자의 사회복귀를 촉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법무부 보호관찰위원은 범죄예방활동과 보호관찰 활동을 지원하는 민간 자원봉사자로 보호관찰소장의 추천을 받아 법무부장관이 위촉한다.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상주보호관찰소 협의회는 2019년 3월 26월 출범한 범죄예방 민간자원봉사 조직이다. 초대 회장으로 추대 받은 권택형 위원을 중심으로 현재 82명의 보호관찰위원이 범죄예방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